글쎄.. 그다지 새로운 시도는 아니다.
이미 이전부터 3개의 인사말 시리즈를 올려두고 있었기에...
Podcast? AudioLog!
거기에 새롭게 음성 녹음을 주로 한
'AudioLog'라는 형태를 붙여보기로 한 것이다.
굳이 Podcast라고 표현하긴 좀 그렇고 그냥 음성 녹음 정도라고 해야 할 듯 하다.
AudioLog는 주간 단위로 업데이트 할 생각이다. 주간 단위 업데이트를 선택한 것은 AudioLog를 통해 다룰 내용 때문인데 그 내용이란 간단하게는 그 주에 포스트했던 것을 간단히 정리하고 그에 따른 여러 블로거들의 반응을 정리하는 것이다.
그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번은 첫회(파일럿)이므로..-_- 조심스레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의 내용을 중심으로 다뤄봤다.
운영방향...
라디오키즈@LifeLog의 왼편 메뉴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이 플레이어는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었던
Podcast 전문 사이트 odeo.com의 플레이어다.
최대 80MB에 달하는 MP3 파일의 업로드가 가능하기에 앞으로도 계속 녹음 파일을 올려두는 건 어렵지 않을 것 같다. 그렇게 시스템적인 문제가 해결되었기에 그 안에 무엇을 채우느냐가 더 고민스러운데...
가급적이면 포스트에 달린 댓글을 소개 등을 중심으로 한 다이제스트 형태로 운영하고 싶다. 물론 반응에 따라 그 방향을 바뀔 수 있으며 혹 이전의 음악방송처럼 간간히 음악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실험이 이뤄질 것이다.
반응은 어떨까?
우선 이 첫 포스팅부터 반응이 무척 궁금하다.
녹음이 끝난 후 들어보니..-_- 배경음악으로 깔았다고 생각했던 곡들의 소리가 너무 작아서 거의 안들리는 문제를 발견했다. 덕분에 쭉 듣다 보면 '도대체 이사람이 왜 이리 말이 없나'하는 생각을 가지는 분들이 있을 것 같다. 파일럿임을 감안해달라고 하고 싶지만...
'에이~ 이거 별로네'라는 반응이 폭발적(?)이라면..ㅡㅜ 가차없이 없어질 수도 있는 서비스이지만 그럼에도 방문하시는 분들의 가차없는 평가를 바랄 뿐이다.
댓글 영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