관리 메뉴

NEOEARLY*

무한 반복 일으켰던 중독성甲,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얼마나 벌었을까? 인포그래픽 by FANDISTRO... 본문

N* Culture/Music

무한 반복 일으켰던 중독성甲, 강남스타일은 유튜브에서 얼마나 벌었을까? 인포그래픽 by FANDISTRO...

라디오키즈 2017.04.06 22:00

너무나 커진 재생 횟수 때문에 유튜브의 재생수 체계까지 바꿔버린 강남스타일. 싸이를 단번에 월드스타로 만든 이 노래가 유튜브 광고로 얼마나 벌었나 했더니 FANDISTRO가 정리한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400만 달러 이상(28억 번을 넘을 지금은 더 커졌을 듯)이라고 하는군요.@_@ 그 외에 음원 판매 등으로 번 돈도 엄청나지만, 다른 히트곡들에 비해서도 월등히 그 비율이 높은데요.


강남스타일, This Too Shall Pass... 바이러스처럼 퍼져나가는 그 음악이 만들어지기 까지...




엄청난 히트로 보이는 이런 중독성 있는 음악들은 질 좋은 음악이라는 기본기에 창의적인 구성 등이 더해져 완성된다고 하는데 일례로 든 OKGO의 노래 This Too Shall Pass는 루브 골드버그 머신을 뮤직비디오에 등장시켜 5,600만 회에 달아는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.(-_- 이 인포그래픽은 좀 옛날 거라 3,900만 정도로 써 있지만요.) 이 한 곡의 매력적인 뮤직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들였던 노력도 살펴보시면서 세계적인 유튜브 스타를 꿈꾸신다면 어떻게 바이럴 되는 동영상을 만들 수 있을지 생각해 보시면 어떨까요? 비단 음악이 아니라도 뮤직비디오가 아니더라도 바이럴 할 수 있는 무엇을 만드실 수 있을 테니까요.^^



[관련 링크: Visual.ly]


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
신고
0 Comments
댓글쓰기 폼